안녕하세요~~ 쭈이입니다
휴무일에 추억을 만들고자 지인부부랑 같이
다니면서 두 번째 맛집탐방하고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
대구 근교 드라이브하면서 가는 곳은
바로 가창 쪽입니다
가창은 대구에서 차로 30분 안에 갈 수 있는 곳
가창에서 줄 서서 먹는다는 소문난 맛집
정미네 다녀온 방문후기 올려볼게요 ~~
지인부부가 칼국수 보리밥 전을
좋아해서 가보았어요
✔️가창 정미네
📍대구 달성군 가창면 헐티로2길 26
매주 일요일 휴무
⏰11:00~ 20:00
주말,공휴일에는 재료소진 될수 있대요
📞053-767-8522
전화하고 가시면 좋을것같아요
1. 가창 정미네 외관 및 웨이팅공간

가창 정미네는 도심을 벗어나서
푸르른 자연을 만끽하며 즐기면서 찾아가는
정겨운 노포맛집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나무들도 푸릇푸릇하네요
정미네는 주차공간이 여기저기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

인기를 증명하듯 대기공간에는
수많은 의자가 줄지어 놓여 있었고
벽면에 메뉴판과 특유의 분위가 참 정겹죠 😊
주말이나 피크타임일 때는 웨이팅이 필수인 곳이라고
이렇게 햇볕과 바람을 막아주는 대기공간을
잘 되어 있어서 비교적으로 편하게
앉아있다가 움직이겠어요
쭈이는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2. 메뉴소개

sns에서도 핫한 정미네 시그니처 메뉴
감자전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감자를 갈아서 만든
찐득한 감자전은 아니고
회오리 감자나 얇은 감자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 해서
마치 꽃처럼 펼쳐서 튀겨낸 듯한 감자전이었어요
겉바속촉처럼 테두리는 파싹파싹하게
중간에는 감자의 담백하면서 포슬포슬한 식감이
있어구요 씹었을 때는 감자의 고소함과
기름이 어우러진 맛으로 정미네 오면 감자전은
꼭 시켜 먹으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푸릇푸릇 비주얼의 미나리 전
보통의 전은 밀가루가 텁텁하게 두꺼운 걸
생각하게 되는데요
정미네 미나리 전은 밀가루를 최소화하고
미나리 고유의 형태로 향을 그대로 살린 전이네요
한입베어 물면 미나리맛이 느껴지고
고추가 군데군데 들어가서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것도 있어요
미나리의 아삭한 식감과 향이
느껴져서 나이 드신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미나리를 통째로 들어가서
입맛 따라 평가해주시길 바라요
쭈이는


전을 먹다 보면 속을 든든하게 채울만한 고기를
찾게 되는데요 정미네는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저희 먹으면서 하나두 개씩 시켰먹었어요
닭불고기 불향과 쫄깃함이
느껴진 닭불고기 양념은 강하지도 않고
적당했어요

얇게 썰어서 석쇠로 구워낸 돼지불고기
불향도 있고 바싹하게 구워서 낸
돼지불고기

지인부부가 엄청 좋아하는 수제비
마지막에는 속을 달래줄 따뜻한 국물을
먹어야 된다는 지인부부 😊
커다란 스텐 대접에 나온 수제비
쭈이는 수제비를 안 좋아해서
지인부부께서 드셨어요
국물도 수제비의 피가 적당히
쫄깃하면서 맛나다고 하시네요
전과 불고기를 먹어서 수제비의 깔끔한 국물로
배속을 씻어내는 느낌이 든대요 ㅎ
정말 유머가 넘치시는 분이세요 😊

한국사람은 밥을 꼭 먹어야지 된다는 지인 부부
대접에 정갈스럽게 나온 보리밥에는
콩나물, 무생채, 배추나물, 고사리
산채나물 등의 야채가 듬뿍 들어간 보리밥
여기에 매콤한 고추장과 된장을 넣어서
슥슥비벼서 먹으면 어떤 맛일까요??
지인부부가 먼저 드셔보고
맛난다고 하시네요
쭈이도 한 숟가락 얻어서 먹어봤어요
음,,,,,,,,,
옛날에 어릴 적 할머니가 해주는
보리밥이 문득 생각나는 것 같아서요
저렴하면서 맛도 괜찮은 것 같아요
3. 가창 정미네 총평 및 방문 팁
대구 가창 정미네는 메뉴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서 꼭 어릴 적 할머니가 해주는 맛
그런 맛이 느껴지는 곳이네요
나이 드신 분들이 많았고요
부모님 모시고 오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 감자전과 닭불고기가 맛있었어요
2인방문 시 전종류 1+불고기종류 1+식사류 1
시켜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문팁~~~
워낙 인기가 많은 노포맛집이라서
주말에는 대기가 길어질 수도 있어요
오픈시간을 맞추어 가시거나
피크타임을 살짝 피해 방문하시는 것이
웨이팅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참고하셔요 😊
대기를 하게 되시면 여유를 가지고
방문해 보세요~~
대구 근교 드라이브하기 좋고 맛있는 노포 음식을
찾는다며 가창 정미네도 한 번쯤
가볼 만한 곳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솔직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좋아요❤️ 구독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편안한 저녁 되시고요

'맛집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구 앞산 빨래터 맛집 발견 정제 미식가의부엌 특별한 메뉴 새우물총크림 (0) | 2026.05.03 |
|---|---|
| 대구 유통단지 맛집 추천, 보양식이 따로 없는 진한 국물 '원조어탕' 본점 후기 (0) | 2026.03.14 |
| 대구 앞산 빨래터공원 산책 후 들리기 좋은 따끈한 굴국밥 맛집 “와따콩나물굴굴밥” (2) | 2026.02.19 |
| [대구 맛집] 집밥이 그리울 때 찾는 현지인 찐 맛집, '청하식당' 후기 🍚🥢 (0) | 2026.02.17 |
| [대구/서문시장 맛집] 생활의 달인도 반한 40년 전통 '에덴김밥' 솔직 후기 🍳 (29) | 2026.02.15 |